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천 고기집 청담돈 돼지고기, 소고기 다 맛있네

by ▒▥▤▦▩ 2021. 6. 15.
반응형

어느 동네든 맛있는 고기집은 많죠. 돼지고기, 소고기가 둘 다 맛있는 집을 찾는다면 부천 고기집 청담돈에 가보세요. 질 좋은 숙성 고기를 쓰면서 분위기도 좋아요. 콜키지 프리라서 부담 없이 술을 가져가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부천 고기집 청담돈의 외관은 한옥을 연상시키는 모습입니다. 통창으로 안팎이 다 보여요. 지나가다가 보면 조명 때문인지 아늑해 보이는 느낌도 있습니다. 바로 앞 쪽으로는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이라서 주차비는 싼 편입니다.

내부로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와인을 비치해 놓은 진열장과 오늘의예약 현황판이 보입니다. 그 뒤로는 쭉 자리들이 있어요. 예약을 통해서 2층의 자리들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청담돈에 여러 명이 갈 때는 미리 예약하는 것이 편해 보이네요.

부천 고기집의 메뉴판입니다. 투뿔의 최고등급을 쓰면서도 한우의 가격이 다른 식당에 비해 비싸지 않습니다. 특이하게 안심, 등심 모두 양념 메뉴를 팔고 있네요. 그리고 돼지고기 메뉴의 가격은 평균 이상인 것 같지만 170g이라는 것과 최상급 한돈을 쓴다는 것을 감안하면 싼 편입니다. 메뉴 중에 구워드리는 야채와 트러플 카레 퐁듀가 있는 것이 특이합니다. 저희는 숙성 목살 1인분, 숙성 항정살 1인분, 호박을 시켰습니다.

기본적으로 깔리는 절임류 반찬들과 백김치, 앙증맞은 사이즈의 상추 입니다. 상추 크기가 작아서 잘 안 먹는 저도 먹고픈 느낌이 들게 합니다.

부천 고기집 청담돈의 소스는 소금, 홀그레인 머스터드, 와사비, 쌈장, 바질소스입니다. 멜젓 소스가 따로 더 있는데 이건 못 찍었습니다. 멜젓 소스는 다른 식당에 비해 매우 향이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호불호가 심하게 갈릴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소스는 흔히 먹는 소스고 바질소스가 특이합니다. 향도 좋고 짭짤해서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았습니다.

청담돈의 숙성 목살과 항정살이 나왔습니다. 위에 보이는 것이 목살로 아주 두툼합니다. 항정살의 연분홍빛의 살이 육질이 좋다는 느끼게 해 주네요. 고기와 호박 둘 다 밑간이 되어 나옵니다. 화로판의 둥그런 생김새가 주로 양고기 집에서 쓰는 스타일과 많이 비슷하게 생겼어요.

부천 고기집 청담돈에서는 기다리고 있으면 알아서 다 구워주십니다. 돼지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으로 노릇하게 구워지는 호박도 맛나 보입니다. 호박이 다 익으면 그냥 드셔 보세요. 맛있어서 더 시킬 수도 있습니다. 고기와의 궁합도 아주 좋아요.

다 구워지고 이제 먹을 차례입니다. 아까 그 앙증맞은 상추에 쌈싸먹어 봅니다. 역시나 너무 맛있네요. 다양한 소스와 고기에 어울리는 반찬들을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목살은 스테이크처럼 구워서 육즙이 갇히는 형태로 구워야 맛이 있죠. 청담돈의 고기의 질 자체가 좋아서인지 그렇게 육즙 가두지 않는 느낌인데도 그냥 맛있습니다.

고기를 먹을 때는 밥이 있어야 합니다. 찌개를 시키면 밥 한공기가 같이 딸려 나온다고 했지만 그냥 공깃밥만 시켜 먹었습니다. 항정살의 그 쫄깃한 식감과 지방의 고소함이 입안을 감싸는 것이 좋네요. 항정살을 먹으면 목살이 갑자기 맹맹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부천 고기집은 확실히 맛이 좋습니다. 다만 고기 그대로의 육향을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애초에 숙성을 하고 밑간을 잘해둔 채로 나오기 때문에 그 육향이 덜 느껴지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남녀노소 누구라도 대중적인 입맛을 가지신 분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 0507-1396-8298

-영업시간 : 평일 16:00~22:00 / 주말 12:00~22:00 연중무휴

반응형

댓글